[토이/자바] 포켓몬 게임 만들기(1) : 계획 수립
주제 : 포켓몬스터 미니 게임 만들기
사용 언어 : Java
사용 IDE : 이클립스
프로젝트 기간 : 24-04-15(시작일) ~ 24-04-19(예상 종료일) : 총 5일
기획 목적 : 배틀을 통해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는 미니 포켓몬 게임 제작
자바를 배운지 3주 정도가 지났다. 자바의 문법은 알고리즘 문제를 풀어가며 연습할 수 있지만, 문제 풀이로는 훈련할 수 없는 개념들이 많아서 혼자 프로젝트를 만들어보기로 했다. 아직 다른 분야는 진도를 나가지 않아서 자바로만 토이 프로젝트를 구상했다. 나중에 DB 등을 배우면 좀 더 보완해보기로 한다.
프로젝트 주제는 포켓몬스터 게임을 기반으로 했다. 다른 사람들은 대체로 쇼핑몰이나 게시판 만들기를 해보는 것 같았는데, 여러가지 함수를 써보기엔 조금 아쉬울 것 같았다. 다양한 클래스 종류를 연습해보고 쓰레드, 입출력, 랜덤함수 등을 체험해보기에 게임이 좋은 분야로 판단되었다. 그리고 무엇보다 내가 포켓몬을 좋아하기도 해서. 좋아하는 주제로 만들면 이것저것 더 구현 해보고 싶어지기도 하니까 포켓몬 게임을 콘솔로 만들어보기로 했다.
프로젝트를 혼자 만들어보는 것이 처음이라 기한을 어느정도로 잡아야 할지 정하기 어려웠다. 그렇다고 기한이 없이 하자니 너무 늘어질 것 같아서, 5일만 잡고 어떻게든 끝내보기로 한다. 모든 개발에는 기한이 있으니 시간 맞추는 것도 연습해보면 좋을 것 같다. 차후에 데이터베이스와 스프링을 배우면 보완해보기로 한다.
아직 학원에서 자바 진도를 다 나간 것이 아니기도 하고, 통원 시간이 왕복 4시간에 주말엔 자격증 준비도 같이 하고 있어서 프로젝트를 할 시간이 많지는 않을 것 같지만. 우선은 시도해보고 천천히 조정해보자.